나도 연애할 수 있을까?

[검색 키워드]
연애, 연애 공백기, 싱글, 여성, 솔로, 탈출, 건어물녀, 결혼, 손금, 웹툰

 

비자발적 싱글에게 권하는 솔로 탈출 노하우

나도 연애할 수 있을까?

 

연애 상담만 무려 2천 건!

여성 고객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우노 타마고가
알려주는 솔로 탈출 노하우!

정신을 차려보니 남자친구가 없다.
마지막 연애가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 난다. 연애가 어떻게 하는 거였더라…?
당신의 연애 공백기가 길어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
안내선 수정

온라인 구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 인터파크 | 반디앤루니스 | 영풍문고

 


 

책 소개
 

‘왜 나는 혼자일까?’
‘다른 사람과 나는 뭐가 다른 거지?’

연애 상담만 무려 2천 건,
수많은 솔로에게 운명의 짝을 찾아준 점술가 타마고가 들려주는 마음 따뜻한 연애심리서!

『나도 연애할 수 있을까?』는 14년간 2천 건이 넘게 연애 문제를 상담한 저자가 연애 상담을 하며 발견한 연애 공백기 여성들의 패턴과 해결책을 만화 형태로 표현한 연애심리서다. 문득 주위를 둘러봤을 때 “왜 나는 혼자일까?”, “다른 사람들과 나는 뭐가 다른 걸까?” 수없이 반복되는 솔로들의 질문에 이끌려 저자는 연애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 결혼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다른 점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의 결정적인 차이를 발견했다. 저자가 발견한 차이는 기회를 잡았느냐, 놓쳤느냐였다. 많은 여성이 눈앞에 다가온 기회를 고민하다가 흘려버렸다. 혹은 기회인 것조차 몰랐거나 지레 지쳐서 시작도 하기 전에 그만둬버리기도 했다. 저자는 이런 여성들에게 한걸음 내디딜 용기를 심어줬고, 그 결과 많은 여성이 솔로를 탈출했다. 이 책에 나오는 일곱 가지 유형의 주인공은 전부 다르지만 솔로라면 누구나 공감할 그들의 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의 바람처럼 이 책을 통해 운명의 짝을 발견하길 바란다.

저 역시 제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면 마음이 불안해져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어떻게든 한 걸음 나아가려 노력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연애 공백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맞이한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내 인생에서 진정으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스스로를 좀 더 사랑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저 역시 지금보다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에필로그 중에서-

 

연애 공백기가 길어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일곱 가지 유형으로 만나는 솔로 탈출 이야기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연애 감정을 모르는 모태솔로에서부터 언제나 준비 부족으로 상대를 밀어내는 타입, 가족과 일에만 전념한 나머지 나이를 훌쩍 먹은 타입, 만사가 귀찮아서 집에만 있다보니 은둔형 건어물녀가 된 타입, 취미생활과 꿈 등 나만의 시간만 생각하다 연애를 못하는 타입, 언제나 멀찍이 바라보며 짝사랑만 하는 타입, 지나친 상상으로 멋대로 이별을 결정하는 타입까지. 이 책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성격도 나이도 직업도 다르다. 하지만 연애를 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만은 같다. 타마고는 이들 상황에 맞게 조언하고, 때로는 함께 행동하며 적극적으로 도왔고, 이들은 결국 솔로 탈출에 성공한다.

28살에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있었는데요. 그 시기에 아버지가 쓰러지셨고… 제가 장녀라서 부모님을 돌봐드려야 했어요. 그러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얼마 후에 그 사람과도 헤어졌어요. 그 이후로는 싹 다 잊고 일에만 열중했어요. 마음에 둔 사람도 몇 명 있었는데요. 회사와 가족들 일에만 신경쓴 나머지… 정신을 차려보니 여동생은 고향에서 결혼해서 아이도 있고 주변 친구들도 모두 가정을 이루어서…이 나이 먹도록 저만 혼자네요. 왜, 왜 나만…. 나는 대체 저 사람들과 뭐가 다른 걸까? 뭐가 잘못된 걸까 생각하면 너무 괴로워서….” -46페이지, ‘연애 타이밍을 놓친 여성’중에서-

 

내 운명의 만남은 언제 찾아올까? 타마고가 알려주는 간단손금점

이 책의 저자인 우노 타마고는 14년 경력의 점술가다. 저자는 이 책에서 결혼선, 애정선, 금성 환, 영향선, 감정선 등 연애와 관련된 손금을 보는 방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그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결혼에 대한 현재 내 생각이나 운명의 만남이 다가오고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손금은 자주 바뀌므로 이 부분들을 표시해 두었다가 종종 들여다봐도 좋을 것이다. 좋은 기운을 가져다준다는 관엽식물과 짝사랑 중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한 사람 노트 등 연애운을 끌어올리는 방법도 놓치지 말자.

“월구에서 운명선을 향해 뻗어 있는 선으로 자신의 인생에 영향을 주는 사람을 곧 만나게 된다는 뜻입니다. 지금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이 선이 잘 보이는지 체크해 보세요! 만약 영향선이 잘 나타나 있다면, 꼭 ‘운명의 남자’가 아니어도 당신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과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4페이지, ‘파트너 출현! 영향선’ 중에서-

 


 

책의 목차
 
시작하며
혹시 나도 연애 공백기?

 
type1. 연애 감정을 모르는 여성
사랑이 뭐지? 연애가 뭐지? 이성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해!
연애 감정을 모르는 당신을 위한 팁!
 
type2. 언제나 준비 부족인 여성
몸도 마음도 아직! 준비가 더 필요해요
언제나 준비 부족인 당신을 위한 팁!
 
type3. 연애 타이밍을 놓친 여성
정신없이 일하다 보니 결혼 적령기를 놓치고 말았어!
연애 타이밍을 놓친 당신을 위한 팁!
 
type4. 귀찮은 것투성이의 건어물녀
만사가 귀찮아! 이렇게 게을러도 되는 걸까?
귀찮은 것투성이인 당신을 위한 팁!
 
type5. 아직 연애할 마음이 없는 여성
내겐 취미, 아이돌, 꿈이 더 소중해
아직 연애할 마음이 없는 당신을 위한 팁!
 
type6. 언제나 짝사랑만 하는 여성
사랑도 혼자, 이별도 혼자. 언제까지 짝사랑만 할 거야?
언제나 짝사랑만 하는 당신을 위한 팁!
 
type7. 멋대로 이별을 결정하는 여성
지나친 상상은 금물!
항상 혼자 고민하다가 뜬금없이 헤어지지 멋대로 이별을 결정하는 당신을 위한 팁!

타입별로 보는 운명 포인트!

마치며

역자 후기

타마고가 알려주는 간단 손금점

연애운을 끌어올리는 비법

타마고 이야기
 


 
지은이 소개

우노 타마고(Tamago Uno)

1982년 효고현 출생. 제18회 코믹에세이 프티 대상 수상.
반려견 POKU와 도넛을 가장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겸 점술가.
수천 건의 연애 상담과 결혼 상담을 했고, 여성 고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연애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연애를 하고 싶은 수많은 여성을 위해 펜을 들었다.
저서로는 『아플 때 뭐 먹지?』, 『행운을 부르는 노트술』, 『행복을 부르는 손금점』, 『좋은 운을 부르 는 행동법』이 있다.

 
옮긴이 소개

이주영

경희대학교 사학과 졸업. 라디오 방송작가와 디지털 콘텐츠 기획자를 거쳐 번역가의 꿈을 이룬지 얼마 되지 않았다. 현재 출판 번역과 함께 K-POP을 사랑하는 일본 친구들을 위해 비공식 맞춤 형 한류 관광 가이드를 겸하고 있다. 현재 올해 안에 입대 예정인 모 가수의 스케줄을 살피며 환송 투어의 동선을 짜는 중. 옮긴 책으로는 『아플 때 뭐 먹지?』가 있다.